뉴스

파주시 운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맞아 이웃사랑 쌀 나눔 

입력 : 2025-01-23 05:11:42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운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맞아 이웃사랑 쌀 나눔 

- 홀몸 어르신 등 저소득 100가구에 쌀 전달

 

 

파주시 운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2일 설을 맞아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방문해 온정이 담긴 후원 물품을 전달하고 안부 인사를 나눴다.

 

조동준 운정1동장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소외된 이웃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1월 디딤돌 나눔 상자 활동과 함께 저소득 소외계층 100가구를 방문해 백미 10㎏ 100포를 전달하는 특별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 

 

전달된 나눔 물품은 지에스(GS)건설과 ㈜신보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기탁한 것이다.

 

강미경 운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설 연휴 기간 모두가 행복한 명절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 물품을 전달하게 됐다”라며 “추운 날씨에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조동준 운정1동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상대적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저소득 위기가구에 지원이 최대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가구를 발굴하고 소외된 이웃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디딤돌 나눔 상자 활동은 운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명예 사회복지 공무원들이 저소득 소외계층 가정을 방문하여 안부를 확인하고, 기탁받은 물품을 전달하는 활동으로, 매월 진행된다. 지난해에는 800여 가정을 방문해 쌀, 라면, 두유 등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한 바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