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실외사육견 중성화수술 지원사업에 참여할 동물병원 모집

입력 : 2025-01-23 05:03:28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실외사육견 중성화수술 지원사업에 참여할 동물병원 모집

 

 

파주시가 오는 31일까지 실외사육견 중성화수술 지원사업에 참여할 동물병원을 모집한다.

 

실외사육견 중성화수술 지원사업은 실외에서 기르는 반려견의 중성화 수술비를 지원해 반려견의 무분별한 개체 수 증가를 막고, 유기견의 발생을 줄이는 등 동물보호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추진한다. 

 

올해는 총 180마리에 수술비를 지원한다. 암컷 기준 40만 원, 수컷 기준 30만 원의 비용이 지원되며,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동물등록이 병행되어야 한다. 

 

사업 기간은 2∼11월까지이며, 파주시 관내에서 개설·운영중인 동물병원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모집 기간 내 파주시 농업기술센터 동물관리과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는 접수가 완료되면 수의사법 제17조에 따라 개설한 동물병원인지 확인한 다음 2차로 진료와 시술, 후 처치 등 사업 운영이 가능한지 등을 확인해 사업시행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광재 동물관리과장은 “파주시의 실외사육견의 개체수가 무분별하게 증가하고 있다”라며, “특정 동물병원에 편중되지 않도록 많은 동물병원의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