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한-몽골 청소년 3차 국제교류 -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에 머물며 심학고교 방문

입력 : 2025-01-13 10:26:12
수정 : 0000-00-00 00:00:00

-몽골 청소년 3차 국제교류

-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에 머물며 심학고교 방문

- 헤이리 근현대사박물관, 롯데월드, 캐리비언베이에서 체험하고 즐겨

 

 

 

뉴엠메디(대표 김동주)202514일부터 19일까지(56) -몽골 청소년 3차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몽골 청소년 23명과 몽골 선생님 3, 조윤희 센터장이 함께 하였다. 조윤희 전 파주시가족센터장은 현재 몽골에서 해외 봉사활동을 진행하면서 한국문화와 역사를 가르치고 있다. 몽골의 청소년들에게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가르치면서 몽골 학생들이 직접 한국을 보고 느끼고 경험할 수 있도록 해주고 싶어 국제교류를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상호 문화교류 활동을 통해 파주시 청소년들에게는 외국인에 대한 친근감 형성 기회를 제공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적 차이에 대해 상호 이해 및 다른 문화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파주시 청소년 및 몽골 청소년 간 교류 프로그램을 통한 세계 시민 의식 함양 기회를 갖도록 하는 취지로 진행되었다.

 

몽골 청소년들이 파주시에 방문한다는 소식을 접한 ()비엠제약(뽀로로 비타민C) 권철원 대표는 200만원 상당의 비타민C를 몽골청소년들에게 후원하였다.

-몽골 청소년 국제교류는 2024년부터 시작되었다. 1회는 파주시청소년재단과 함께하였고, 2회차부터는 ()뉴엠메디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하였고, 20251월에 3차로 진행되었다.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 기숙사를 숙소로 활용하면서, 한국문화 탐방시간을 가졌다.

파주캠퍼스에서 여장을 푼 몽골학생들은 다음날 함박눈이 내려서 아름다운 한국의 겨울을 볼 수 있었고, 눈사람도 만들어 보는 경험을 했다. 그리고 헤이리마을을 투어하면서 근현대사박물관에서 한국의 근현대사를 배우기도 했다.

 

 

다음날은 심학고등학교에 방문하여 심학고등학교 학생들과 체육활동을 하면서 한국학생들과 친교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몽골 학생들은 서로 페이스북 친구가 되었다며 매우 기뻐하였다.

톨가 숄드 몽골 학생은 심학고등학교 학생들이 따뜻하게 환대해주고, 심학고등학교 김현제 교장선생님께서 우리에게 기념품도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후에는 롯데월드를 방문하여 야간까지 한국의 놀이문화를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날은 학생 모두 한복을 입고 창덕궁을 방문하여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였고, 오후에는 신한대학교에 방문하여 뷰티학과의 뷰티교육을 받았다. 신한대학교 박소정 교수는 학생들의 밝은 모습에 감동을 하였고, 집중해서 수업에 임하는 모습이 좋았다고 말했다. 저녁에는 의정부 부대찌개 골목에서 의정부 부대찌개를 맛보았고, 의정부 지하상가 및 다이소, 올리브영에서 쇼핑을 즐겼다.

 

 

마지막날은 용인캐리언베이에서 물놀이를 즐겼다. 몽골에는 롯데월드, 용인 캐리언베이 같은 놀이공간이 없는데, 한국에서 새로운 놀이문화를 경험할 수 있어서 행복했다며 즐거워했다. 몽골학생들은 56일 일정이 너무 짧았다며 아쉬워했다.

()메디뉴엠 김동주 대표는 4차로 127일에서 21일도 한국-몽골 청소년 국제교류를 진행할 예정이다.

 

임현주 기자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