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설 연휴 기간 비상진료체계 가동 ‘의료공백 최소화’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설 연휴 기간 비상진료체계 가동 ‘의료공백 최소화’
- 1월 25일부터 2월 2일까지 ‘설 연휴 특별 대응기간’으로 지정
파주시는 1월 25일부터 2월 2일까지를 ‘설 연휴 특별 대응기간’으로 지정하고 연휴 기간 동안 의료서비스 이용 등에 불편함이 없도록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할 계획이다.
시는 연휴 기간 동안 응급의료 체계가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응급진료상황실을 운영한다. 응급진료상황실은 일반환자를 진료하고, 연휴기간 문 여는 의료기관·약국의 운영을 점검해 이용을 안내한다. 이 밖에 유관기관과 비상연락 체계를 유지해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할 방침이다.
시는 지역 내 의료기관 및 약국과 소통하며 설 연휴에 문을 여는 응급의료기관과 병의원 및 약국을 사전에 파악했다.
관내 응급의료기관 및 응급의료시설 4곳이 응급실을 24시간 운영하며, 관내 병의원 급 의료기관은 27일 111곳, 28일 32곳, 29일 14곳, 30일 34곳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최근 급증하고 있는 독감(인플루엔자)에 대비하여 관내 요양병원에서 독감(인플루엔자) 의사환자 발생 시 신속하게 전원하여 치료받을 수 있는 협력병원 지정 여부를 조사해 연휴 기간 동안 전원과 이송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점검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고향을 찾은 귀성객과 시민들이 편안하게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연휴 기간 동안 응급진료상황실을 운영해 응급의료 체계를 갖추겠다”라며,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유지해 응급상황이 발생할 경우 신속하게 대응하는 등 빈틈없는 의료체계를 유지하겠다”라고 말했다.
설 연휴 기간에 문 여는 의료기관과 약국 운영 현황은 파주보건소 누리집(clinic.paju.go.kr),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 보건복지부 콜센터(☎129), 경기도 콜센터(☎120), 119 구급상황관리센터, 파주보건소(☎031-940-4800)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