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교육청] 사이버폭력대응 연수보도자료

입력 : 2015-11-17 10:29:00
수정 : 0000-00-00 00:00:00

『No! 사이버폭력! 예방이 최선이다!』

파주Wee센터, 2015 사이버폭력 예방을 위한 교사 연수 실시

 

 

*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홍성기)는 2015년 하반기 교육부의 사이버폭력 치유지원 시스템 구축을 위한 거점Wee센터로 지정되면서 , 그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교 생활인권 부장교사 100명을 대상으로 17일 오후 문산제일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사이버폭력 예방을 위한 연수를 실시하였다.

 

- 이번 연수는 최근 인터넷과 모바일 기기를 통한 의사소통이 확산되면서 사이버폭력의 증가와 심각성으로 학교폭력 흐름이 변화되고 있음을 인식하고 대응함으로써 단위학교에서 사이버폭력에 대한 대처능력을 갖을 수 있도록 마련된 시간이었다.

 

- 이화여대 오인수 교수는 ‘사이버폭력의 현황과 대응방안"이란 주제로 사이버 괴롭힘의 특징과 더불어 방관자(Bystander)에 대한 역동을 바르게 이끌어가는 것이 예방의 핵심이라는 키워드로 실제 학급, 학교 단위에서 할 수 있는 프로그램까지 제시하였다. 또한 폭력성을 띄는 학생의 이면성을 간과하지 않는 세심한 생활지도를 담당하는 교사의 역할을 당부하기도 하였다.

 

- 연수 후에 Wee센터에는 학교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사이버폭력 및 문제예방을 위한 생활지도 가이드북』과 리플렛을 배부하고, 적극적인 홍보 및 활용 안내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도 파주교육지원청 생활인권담당 윤석숭 장학사는 이날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음에 감사드리고, 최근 사이버폭력의 심각성을 함께 인식하고 예방을 위해 교육지원청에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다"고 말하며 학생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적극적으로 대처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