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적성융합고등학교, 2024학년도 교육활동 <교지> 제작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 적성융합고등학교, 2024학년도 교육활동
<교지> 제작
마지리에서 피어나는 아름다운 우리들의 이야기
◦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바른 인성을 함양하는 학생들 ◦ 바른 인성과 융합적 사고로 꿈을 키워가는 즐거운 학교 |
이번에 제작한 2024학년도 교육활동 <교지>에는 적성융합고등학교(교장 문재심)의 1년 동안의 이야기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
학생들의 진로와 바른 인성의 함양을 위해 학과별 진로특강, 학과체험, 선후배들간 스포츠교류, 체육대회와 삼겹살데이, 유성제 공연과 동아리발표회, 아침먹기행사, 창업장터, 학과챌린지, 점심시간 팝콘데이, 버스킹, 텃밭 가꾸기, 노래방 운영, 체력단련, 학기말 프로그램, 난타 등 다양한 활동의 기록들을 고스란히 실었다.
학생자치회장, 부회장을 역임하고. 2025년 졸업을 앞둔 3학년 김승비 학생은 “우리학교의 장점은 다양한 교육활동과 선생님들의 열정적인 지도입니다. 1년간의 학교생활이 고스란히 담긴 교지는 고등학교 생활을 떠올릴, 평생 기억에 남을 졸업선물입니다.”라고 말했다.
매년 다양한 형태의 문집(학급문집, 체육백서, 교지 등)을 제작하는 정경선 교사는 “교육활동의 결과물인 교지 제작을 통해 교육활동을 돌아보고 창의적인 활동 계획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되고 학생들의 인성교육에도 도움이 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적성융합고등학교는 1978년에 개교하여 오랜 역사와 전통 속에 발전을 거듭하였고, 2023년 적성융합고등학교로 교명을 변경한 파주 유일의 공립특성화 고등학교이다. 전교생이 52명인 소규모 학교로 온/오프라인 마케팅, 유통, 물류 관리 전문가 양성을 위한 e커머스과와 직업군인, 특전사, 부사관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부사관과의 코스제(맞춤형 교육과정)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4년에는 IB 관심학교로 등록하고 교과 및 각종 활동 후 글쓰기를 연계하고 있다. 2025년부터는 자율학교로 지정되어 효율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학생 맞춤식 특성화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는 환경이 조성하였다.
문재심 교장은 “오랜 역사와 전통 속에 발전을 거듭한 적성융합고등학교는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인재 육성을 위해 학생들의 꿈을 소중히 다루고, 전문성 함양과 바른 인성을 갖춘 학생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노력하고 있다.”라고 하였으며, 앞으로도 교사와 학생들의 교육활동을 위해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