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문산읍] 문산읍 재가와상 환자에 성인용 기저귀 지원
입력 : 2017-10-17 10:12:00
수정 : 0000-00-00 00:00:00
수정 : 0000-00-00 00:00:00
문산읍 재가와상 환자에 성인용 기저귀 지원
저소득 가정의 생활 의료비 부담 해소
파주시 문산읍 맞춤형복지팀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재가와상 사례관리대상자들에게 성인용 기저귀를 지원하는 사업을 실시한다.
이 사업은 거동이 어려워 집안에서도 성인용 기저귀를 사용해야 하는 재가와상 환자가 있는 저소득 가정에 10월부터 월1회 15만원 상당의 성인용 기저귀와 물티슈 등을 지원 하는 사업이다.
지원을 받은 사례관리대상자들은 “매일 사용해야 하는 물품이지만 어디에서도 지원을 해주지 않아 가장 부담되는 의료비 항목 중 하나였다”며 “문산읍에서 지원해주셔서 부담을 많이 덜게 됐다”고 말했다.
문산읍 맞춤형복지팀 관계자는 “성인용 기저귀는 많이 소비되지만 정부지원금이 없는 비급여 복지용구인 만큼 저소득 가정에 경제적 부담을 주는 주요 원인이라”며 “수요자의 입장에서 가장 필요한 문제를 파악하여 복지 체감도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저귀 지원 사업을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문산읍 맞춤형복지팀은 파주시에서 최초로 ‘거동불편자 화장실 편의시설 지원사업’ 및 ‘주거 편의시설 지원사업’을 실시하는 등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거동불편 취약계층에게 개별욕구에 따른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