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복지정책과]파주시보훈단체협의회, 나라사랑 실천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입력 : 2017-10-30 15:31: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보훈단체협의회, 나라사랑 실천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금촌중학교, 한민고등학교나라사랑실천학교선정

 


파주시보훈단체협의회는 27일 청소년들의 올바른 안보의식 고취 및 나라사랑 정신 함양을 위해 파주시 금촌중학교, 한민고등학교 등 2개 학교와 나라사랑 실천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파주시보훈단체협의회와 두 학교는 학생들의 올바른 역사의식과 민족관 형성을 위한 관내 현충시설 체험학습 추진과 함께 다양한 교육자료를 활용한 맞춤형 나라사랑 교육을 실시하고 교육실천 방안 마련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게 된다.

 

또한 상호간 긴밀한 협조를 위해 각 학교 담당교사, 보훈단체협의회 사무총장(광복회장 부준효)을 실무위원장으로 하는 실무협의회를 구성운영하기로 했다.

 

김종원 파주시보훈단체협의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학생들의 나라사랑 배움의 장을 지속 확대해 나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선자 금촌중학교장보다 많은 학생들이 국가에 대한 자긍심과 나라사랑 정신을 꾸준히 키워갈 수 있도록 교육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파주시에는 광복회, 상이군경회, 전몰군경미망인회, 전몰군경유족회, 6.25참전유공자회, 무공수훈자회, 고엽제전우회, 특수임무유공자회, 월남참전자회 등 9개 단체가 있으며 연중 나라정신 함양과 보훈가족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