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연정협력과] 경기도, 결집된 목소리로 ‘지방분권’ 선포
입력 : 2017-10-25 12:24:00
수정 : 0000-00-00 00:00:00
수정 : 0000-00-00 00:00:00
경기도, 결집된 목소리로 ‘지방분권’ 선포
지방분권 실현을 위한 공동선언문’을 발표하고 공동 추진의지를 밝혔다.
공동선언문은 남경필 경기도지사를 대신하여 강득구 연정부지사와 정기열 경기도의회 의장, 김윤식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회장(시흥시장), 이환설 경기도시군 의회의장협의회 회장(여주시의회의장)이 함께 발표했다.
김유임 분권위원회 위원장과 박승원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최호 자유한국당 대표의원, 최춘식 국민바른연합 대표의원, 김종석 운영위원장, 그리고 도내 시장․군수 등이 참석했다.
이번 선포식은 지금까지 집행부와 의회, 각 시‧군이 개별적으로 진행하던 지방분권의 노력을 하나로 모아 결집된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공동선언문에서 각 기관은 분권형 개헌을 통한 지방자치 실현, 지방의회 강화, 재정분권을 통한 지방재정 자립, 자치제도 개편을 통한 자치분권의 제도적 기반 마련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이번 선언을 계기로 향후 지방분권 실현을 위해 국회와 행정안전부 등 중앙부처에 공동으로 법률개정 및 제도개선을 건의하기로 했다.
아울러 시‧군 순회 강연회, 원탁토론회를 개최해 분권 분위기를 확산시키고 지방분권 실현을 위한 구체적 실천방안 등을 공동으로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