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교육청] 통일은 과정을 통해 만들어가는 평화 2017 동북아평화교육 2기 직무 연수 실시
수정 : 0000-00-00 00:00:00
통일은 과정을 통해 만들어가는 평화
2017 동북아평화교육 2기 직무 연수 실시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2월 4일부터 8일까지 NH인재원 및 민통선 인근 지역에서 ‘2017 동북아평화교육 2기 직무 연수’를 실시한다.
◦ 이번 연수는 급변하는 통일 환경에 적극 대처할 수 있도록 평화통일교육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으며, 초․중‧고 학교장 및 교감 100여명이 참여한다.
-연수 주요 내용은 평화통일의 인문학적 관점, 평화통일의 심리학적 관점, 한반도 평화경제공동체, 북한체제의 이해, 남북교류 협력의 역사, 주변국의 한반도정책, 동북아평화교육 정책 이해, 평화통일 현장체험 등이다.
◦ 또한, 이번 연수에서는 정세현(前 통일부 장관), 한홍구(성공회대 교수), 김진향(여시재 연구원), 김성민(건국대 통일인문학단장), 남문희(시사인 대기자) 등 평화통일 전문가 강연을 듣고 토론하는 시간을 갖는다.
◦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11월 27일부터 12월 1일까지 ‘2017 동북아평화교육 1기 직무 연수’를 마쳤으며, 이 밖에도 북한과 북한 주민을 올바로 이해하는 북한이해교육, 평화의 소중을 알고 실천역량을 키우는 평화교육, 평화통일을 이야기하고 나누는 통일공감대교육 등 평화통일교육에 대한 다양한 연수를 진행해 왔다.
-경기도교육청 김광옥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계기로 평화와 통일의 소중함을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학교 현장에서 통일이 과정을 통해 만들어가 평화가 될 수 있도록 평화통일교육 활성화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