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기도 교육청] 다문화교육 성과 나눔 및 교육 역량 강화 2017 다문화 사업 담당교사 및 관리자 워크숍

입력 : 2017-12-07 16:35:00
수정 : 0000-00-00 00:00:00

다문화교육 성과 나눔 및 교육 역량 강화

2017 다문화 사업 담당교사 및 관리자 워크숍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2월 8일 오후 롯데인재개발원 용인캠퍼스에서 다문화교육현장에서 길을 찾다를 주제로 ‘2017 다문화 사업 담당교사 및 관리자 워크숍을 개최한다.

◦ 이번 워크숍은 다문화교육 역량을 강화하고정책 평가 및 현장 의견 수렴을 위해 마련했으며다문화 사업 운영교(특별학급예비학교중점학교연구학교교사연구회 및 정책실행단담당교사 및 관리자교육지원청 장학사 등 150여 명이 참석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공주교육대학교 전세경 교수의 다문화 사회에 대비하는 학교 다문화교육의 방향을 주제로 한 강연에 이어 다문화 특별학급예비학교중점학교에 대한 운영 사례 발표 및 토론의 시간을 갖는다.

◦ 또한경기 다문화교육 정책에 대한 평가를 통해 다문화 사회의 요구에 부응하는 다문화교육의 방향 모색경기다문화교육 연구 네트워크 및 교육협력 지원시스템의 구축 등 효과적인 운영방안 에 대해 논의하고다문화교육 정책에 대한 의제를 발굴한다.

-경기도교육청 김광옥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다문화교육의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교육역량을 신장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현장중심의 다문화교육 정책을 마련하고더불어 행복한 다문화교육을 위해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