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학교 내 성 인권 보호 강화 협약 체결
수정 : 0000-00-00 00:00:00
학교 내 성 인권 보호 강화 협약 체결
22일, 경기도교육청-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업무협약
<주요내용>
- 이재정 교육감-민무숙 한국양성평등진흥원장 협약서에 서명
- 성 인권 교육 프로그램의 상호 공유와 지속적 콘텐츠 개발 협력
- 교원 대상 성 인권 연수 운영 등을 통한 성 인권 교수역량 강화 및 학생 교육 지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2일 오전 북부청사에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민무숙)과 ‘학교 내 성 인권 보호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학교 구성원 중심의 성폭력 예방교육 체계 구축 및 교과 연계형 성 인권 교육프로그램 지원 등 성 인권 보호와 증진을 위한 양 기관의 상호 협력을 위한 것으로, 이재정 교육감과 민무숙 한국양성평등진흥원장이 협약서에 서명했다.
협약은 체결 시점부터 효력을 발휘하며, 협약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 의사가 없는 한 계속 유지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교원 대상 성 인권 연수를 통한 성인권 교수역량 강화, ▲초중고별 교과 연계 성 인권 교육 지원으로 성 인권 교육 활성화, ▲성 인권 교육 프로그램 공유와 콘텐츠 개발 협력, ▲성 평등 및 성폭력예방 의식 확산을 위한 교육 협력 등이 활발해질 예정이다.
또한, 분야별 협력과제의 구체적인 실행과 학교 성 인권 보호를 위하여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할 경우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이재정 교육감으 "성 인권 문제는 인식과 문화가 변화대야 하는데, 이는 어려서부터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이 이루어질 때 가능하다."면서, "다양한 교육활동 속에서 학생들이 성 인권에 대한 토의.토론 등을 통해 좋은 모델을 만들어 나가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