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교육 소식
수정 : 0000-00-00 00:00:00
임진초-사랑과 우정을 배달하는 꿈우리 집배원
임진초등학교(교장 김정수)에서는 마음 데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사랑 더하기 우체통’을 운영하고 있다. ‘사랑 더하기 우체통’은 친구에게 사랑의 손 편지를 써서 마음을 주고받거나, 고민상담 및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선생님께 편지를 보내는 것이다. 임진초등학교 3층과 5층에 설치된 ‘사랑 더하기 우체통’에 편지를 담은 편지 봉투에 우표를 붙여 넣으면 임진초 ‘꿈우리’ 학생자치회 임원들이 화요일과 목요일에 학급으로 편지를 배달해준다. 이를 위해 앞서 임진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7 임진초 우표 디자인 공모를 통해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된 우표를 제작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귀여운 머리띠와 천사 날개를 달고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임진초 ‘꿈우리’ 학생자치회 임원들은 우정과 사랑을 배달하면서 더욱 행복한 학교가 되는 것 같아서 뿌듯함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탄현초 – 오케스트라 운율로 가득한 배움터
탄현초등학교(교장 류광주)은 9월 19일 화요일 3~6학년을 대상으로 <우리가 만드는 오케스트라> 수업 시간을 진행하였다.
음악 전담이신 임문석선생님이 가르치는 오케스트라 수업은 학생들에게 음악적 감수성과 조화로움이 가득한 시간이 되었다. 아직 악기 연주에 익숙하지 못한 3학년부터 자유롭게 음악성을 발휘할 수 있는 6학년까지로 구성되어 있는 탄현초 오케스트라 수업은 ‘가을의 듀오’, ‘겨울 무곡’, ‘아기공룡 둘리’, ‘도레미 송’ 등 다양한 곡을 배우게 된다.
봉일천초 - 2017 학부모 성교육 및 자녀대화법 실시
봉일천초등학교(교장 최길숙)은 9월 14일 도서실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성교육 및 자녀대화법 연수를 실시하였다. 한신교육연구소 임정혁 소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2시간 넘게 이루어진 이번 연수에서는 가정에서 자녀들의 성교육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자녀와의 대화법에 대한 사례 중심의 연수를 실시하여 참석하신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강의후 참석하신 학부모님들과 강사분과의 1:1 면담을 통하여 자녀교육에 대한 궁금한 내용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도 가져 학부모들의 궁금증이 많이 해소되는 뜻깊은 연수가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
<어린이 기자>
파주 평화울림음악회에서 한빛초교 합창단이 멋지게 노래하다
2017년 9월 14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운정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파주평화울림음악회가 열렸다. 사회는 운정고등학교 추상희, 장경원 학생이 맡았으며 초, 중, 고 학생 12
개 팀이 참여하였다. 가장 먼저 금촌초등학교 관현악반이 '라데츠키 행진곡' 외 1곡을 연주하였고 두 번째 순서는 금화초등학교 학생들이 리코더 합주를 하였다.
여러 공연을 지나 일곱 번째 한빛초등학교 합창단의 순서가 되자 합창단 학생들은 떨리는 마음으로 심호흡을 하고 무대에 올랐다. 김보빈 외 34명이 butterfly외 1곡을 강민정 지도교사의 지휘에 따라 조화로운 목소리로 합창하였다.
학생 12개 팀의 공연이 모두 끝나고, 교사로 이루어진 아카펠라 합창이 이어졌다. 아카펠라 공연은 악기 연주를 떠올릴 만큼 아름다웠다.
평화울림음악회에 참여한 한빛초등학교 합창단이 앞으로도 멋진 목소리로 평화를 울리는 합창단이 되기를 기대한다.
한빛 어린이 기자단 오지원
#73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