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조성환 의원, 제19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최우수상’ 수상

입력 : 2023-02-22 05:47:55
수정 : 0000-00-00 00:00:00

조성환 의원, 19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최우수상수상

 

○ 「경기도 자살유족 등 지원에 관한 조례전국 최초 제정

앞으로도 우리 삶 속에서 소외된 이들을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헌신할 것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조성환(더불어민주당, 파주2) 의원이 17일 수원 아주대학교 대강당에서 개최된 19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시상식에서 개인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조성환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자살유족 등 지원에 관한 조례는 자살유족의 통계 자료를 구축해 정확한 실태를 파악하고 자살유족 등의 상담 및 치료비 지원, 자조모임, 동료지원 활동가 양성 등의 지원 근거를 담은 조례로, 전국 최초로 자살유족 등을 위한 지원사업 근거를 마련하였을 뿐만 아니라 매년 11월 셋째주 토요일을 자살유족의 날로 지정하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조 의원의 조례는 20217월 자살유가족 지원방안 정책토론회를 거쳐 전국 최초로 제정된 것으로, 자살유가족 지원사업 실무자, 당사자, 전문가 등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그 내용을 반영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의가 깊다.

이번 수상에 대해 조성환 의원은 한국지방자치학회로부터 큰 상을 받게된 것을 영광이라 생각하고, 더욱 큰 책임감을 느낀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우리의 삶 속에서 소외된 이들에 대한 의정활동에 더욱 헌신해 나가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