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창의적 영농인재 육성…파주시, 광탄중 경기도 대상

입력 : 2023-02-20 05:44:55
수정 : 0000-00-00 00:00:00

창의적 영농인재 육성파주시, 광탄중 경기도 대상

- 경기도농업기술원 열린 23회 경기도4-H에서 영예

 

 

 

파주시는 광탄중학교가 16일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열린 제23회 경기도4-H대상 학교 4-H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경기도 4-H대상은 4-H 기본이념 지()()()()를 바탕으로 전문지식을 갖춘 경기도4-H회원 및 단체를 선발함으로써 창의적 사고력과 올바른 인성을 갖춘 창의융합인재 육성과 국가경쟁력을 선도할 후계인력 확보를 위해 제정됐다.

 

광탄중학교 학교4-H회에서는 4-H학생 역량강화를 위한 한지 공예 작품 전시 비누 제작 화분 가꾸기 등 개인과제 활동과 과수 농가 및 선진지 농장 견학을 통한 탐방활동, 교육청 및 타 기관과 연계한 통일교육 동아리 활동이 진행됐다.

 

뿐만 아니라 공동학습포 운영을 통한 농작물 기부, 김장 체험 활동을 통한 나누기, 학교지역축제 활동을 통한 수익금 기부하는 등 사회봉사단체 및 보호시설과 연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다.

 

신향재 도시농업과장은 파주시는 올바른 인성을 갖춘 창의적인 인재를 키우겠다파주시 농업발전에 이바지하는 인재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하며, 농업과 농촌에 대한 애착심을 배양하기 위한 노력을 약속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