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23년, 파주시 청년·여성 일일명예시장 본격 시행

입력 : 2023-02-08 06:36:56
수정 : 0000-00-00 00:00:00

2023, 파주시 청년·여성 일일명예시장 본격 시행

- ‘소통행정 확대’...정책제안, 현장 방문 등 활동

 

 

 

 

파주시(시장 김경일)8, 청년·여성 등 시민의 목소리를 수렴해 시정에 반영하는 청년·여성 일일명예시장을 시행해 소통행정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명예시장의 주요 활동은 시정 정책제안 시장 주재 회의 참석 SNS, 언론 등 시정 홍보 시책사업 현장 방문 등이며, ‘시장의 역할을 직접 눈으로 보고 경험한다.

 

시는 8, 금촌동에 거주하는 청년 이기상 씨를 파주시 일일명예시장으로 위촉했으며, 이기상 씨는 파주 문산읍에서 개최하는 시민과의 대화에 참석했다. 이어 관심 분야인 복지 관련 시정업무사항을 청취하고 문산종합복지관, 청소년수련관 건립 현장, 적성 청소년 휴카페 등을 방문하며 현장 곳곳을 체험했다.

 

 

청년·여성 일일명예시장은 파주시에 주소지 또는 사업장을 둔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명예시장으로 위촉된 시민은 하루 동안 무보수 명예직 지위로 오찬 및 출장 교통 편의를 제공받아 지역 문화행사 등에 초청되는 예우를 받게 된다.

 

일일명예시장을 통한 정책의 현장성과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향후 파주시 역점 사업인 화목한 이동시장실과 연계해 분기별 명예시장 간담회도 추진할 예정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이번에 선발된 파주시 각 분야의 명예시장은 시민 의견을 시정에 담아내는 실질적인 소통창구 역할을 하고, 파주의 다양한 시정을 시민들에게 알리는 가교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