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학교 연계 마을교육활동가 필수교육 연수 실시

입력 : 2023-01-25 10:27:42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학교 연계 마을교육활동가 필수교육 연수 실시

 

 

파주시(시장 김경일)126일부터 29일까지 2023년 마을교육활동가 필수교육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교육 연수는 3월 본격 활동에 앞서 마을교육활동가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해 모집한 마을교육활동가 190명을 대상으로 기본과정 6시간, 심화과정 12시간 총 18시간 필수교육으로 운영된다.

 

마을교육활동가가 학교와 마을 사이에 가교역할을 담당하고 학생과 소통하는 제2의 선생님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기본과정에 미래교육협력지구의 이해를 시작으로 안전 상황 관리 교육 성인지 감수성 등 학교 교육활동에 필수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또한, 올해 처음 협력수업에 참여하게 될 신규 마을교육활동가들을 위해 학교교육과정의 이해 선배 마을교육활동가 사례 강의기획, 교수법 강의자료 제작기법 등 심화된 실무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성근 평생교육과장은 파주가 더 큰 교육도시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학교와 마을을 이어주는 활동가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이번 교육으로 마을교육활동가들의 역량을 강화해 안정적이고 질 좋은 교육 환경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주시는 필수 교육을 이수한 마을교육활동가와 연계한 예술, 역사, 생태환경, 평화 분야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관내 초··특수학교에 6억원의 예산을 지원할 예정이.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