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 동패유치원, 학부모회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입력 : 2022-11-10 02:29:35
수정 : 2022-11-10 05:32:24

파주 동패유치원, 학부모회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 학부모회 교통안전 지킴이 활동

- 학부모회 주관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파주시에 위치한 공립 단설 동패유치원(원장 방진숙)은 학부모회 주관으로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쳤다고 9일 밝혔다.

학부모회에서 추진한 이번 캠페인은 유아, 학부모, 교직원의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사고 없는 행복하고 안전한 유치원 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하였으며, 학부모 35명과 교직원 다수 인원이 자발적으로 참석하였다.

또한, 학부모회에서 직접 고안한확인하면 안전, 양보하면 안심’, ‘불안하면 멈춤, 주의 환기 후 서행운전이라는 슬로건으로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하였고 리플릿, 현수막, 어깨띠, 피켓 등을 사용해 그 의미를 더하였다. 특히 이날 유아들의 호응이 매우 뜨거웠던 포돌이, 포순이도 함께 참여해 교통안전 수칙 홍보를 극대화하였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유치원을 통과하는 차량을 대상으로 어린이 보호구역 내에서의 30km 서행운전, 안전속도 준수, 원내 차량 우측 통행 등을 홍보하였으며 유아 등 보행자를 대상으로 보행 관련 안전 수칙 안내장을 배부했다.

아울러 학부모회 운영의 활성화를 돕기 위해 캠페인에 참여한 학부모 대상으로 추첨을 통한 상품 증정(학부모가 자체 제작한 도마’)과 글라스데코(캠페인 문고 공모분들), 안전 우산을 기념품으로 배부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이처럼 동패유치원은 학부모의 더 많은 학교 참여 기회를 제공하여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교통안전 캠페인 활동에 참여한 한 학부모께서는 처음이라 서툴고 부족했지만 학부모회의 주도로 진행한 안전 캠페인이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동패유치원 방진숙 원장은 이번 캠페인은 교육공동체의 한 축인 학부모님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유치원 자치 활성화에 이바지하였다. 앞으로도 유치원 운영에 함께 걸어가는 교육공동체로서 학부모와 함께하는 교육풍토를 조성하겠다라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