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해솔빛유치원, 어린이통학차량 안전사고 예방의 날 캠페인 실시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 해솔빛유치원,
어린이통학차량 안전사고 예방의 날 캠페인 실시
유아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등ㆍ하원길 조성
◦ 11월 7일, 전체 교원 대상 어린이통학차량 안전사고 예방교육 실시
◦ 본원 유아를 대상으로 통학차량 현장ㆍ상황중심 안전교육 실시
◦ 캠페인 활동을 통한 교육공동체 인식 제고 및 안전한 환경 조성 및 지원
해솔빛유치원(원장 김미애)은 11월 7일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사고 예방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통학 차량을 이용하는 유아들의 안전을 강화하고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유아 및 통학 차량 운전자ㆍ동승보호자 8명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통학 차량 운전자 및 동승보호자가 준수하여야 할 교통 법규와 안전 기준에 대한 인지도를 높여 유아들의 안전한 등ㆍ하원길을 지원하고, 유아가 통학 차량 이용 시 안전 수칙을 스스로 실천할 수 있도록 통학 차량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하였다.
또한 통학차량을 이용하는 유아들을 대상으로‘어린이 통학버스 유아 안전수칙’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등ㆍ하원길 교통안전’에 관한 현장ㆍ상황 중심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를 통해 유아들은 통학 차량 이용 시 다양한 상황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고 예방과 올바른 대처 방법을 배우고 직접 실천함으로써‘안전감수성’을 증진시킬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매달 초 이루어지는 통학 차량 운전자 및 동승보호자 대상 안전교육(월1회)에서는 어린이통학버스 안 성폭력 예방교육, 날씨별 차량 안전 운행 등에 관한 내용들을 다루었으며 이번 캠페인에서는 어린이통학버스 내 시설 안전 점검의 중요성을 알려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교통사고 발생 시 조치 방법을 안내하여 사고 발생 시 적절히 대처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다.
해솔빛유치원 김미애 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교육공동체가 통학 차량 안전사고 위험에 경각심을 가지고 어린이통학버스 이용 수칙을 숙지하여 안전하게 통학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교육의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행복한 등ㆍ하원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