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금릉중학교, 2022년 독도 사랑 대회 실시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 금릉중학교, 2022년 독도 사랑 대회 실시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독도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독도 우표 디자인 대회를 통해 독도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 기르기
파주시 금릉중학교에서는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맞이하여 독도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독도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기르기 위해 2,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독도 사랑 대회’를 실시하고 우수작에 대해 시상했다고 밝혔다.
학생들은 대회를 준비하면서 독도와 관련한 다양한 자료를 탐색하고 학습할 수 있었다. 독도를 지키기 위한 우리 민족의 노력에 대한 역사 자료를 학습하고 독도에 살고 있는 다양한 동식물 자원과 독도가 가지는 지리적, 경제적 가치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다.
또한,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독도가 우리 땅임을 다시 한번 마음에 새기며‘독도 우표’를 디자인하였다. 독도 사랑이라는 대회의 주제가 잘 살아있고 문자와 그림 등을 통해 아름답고 창의적으로 디자인된 많은 작품이 우수작으로 선정되었다. 우수작은 모든 학생과 교직원이 관람할 수 있도록 각 학년 게시판에 전시하여 독도에 대한 영토주권 의식을 높이고 독도에 대한 역사 왜곡에 당당히 맞설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
금릉중학교 윤정의 교장은 “독도의 날은 대한제국 고종이 1900년 10월 25일 독도를 울릉도의 부속 섬으로 인정한 역사적 사실을 기념하고 독도에 대한 대한민국의 영유권을 알리기 위해 제정된 날이다.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독도가 자랑스런 우리 영토임을 다시 한번 마음에 새기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