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교육지원청, ‘2022 파주꿈의학교’길가온 음악 공동체 버스킹 개최

입력 : 2022-09-26 09:40:06
수정 : 2022-09-26 09:40:41

파주교육지원청,

‘2022 파주꿈의학교길가온 음악 공동체 버스킹 개최

 

 

길가온 음악 공동체 파주꿈의학교 길거리 버스킹 개최

학생들의 음악적 재능을 발휘하여 파주 시민에게 노래 선물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필영)은 파주꿈의학교 길가온 음악 공동체23일 운정호수공원에서 버스킹 공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파주꿈의학교는 사물놀이·뮤지컬·오케스트라·요리·코딩 등 학생들의 꿈과 관련된 주제를 중심으로 학생과 학부모, 교사, 마을활동가 등이 모여 만든 학교다. 또한, 꿈의학교의 목표는 학생들이 학교 밖 마을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마을 전체가 힘써 학생이 행복한 마을을 만드는 것이다.

 

그중 길가온 음악 공동체 꿈의학교는 문산수억고등학교, 율곡고등학교, 문산수억중학교, 문산중학교와 율곡중학교 학생들이 모여 각자의 끼와 재능을 발휘하여 노래, , 작곡 활동을 하며 음악 공동체를 만드는 파주꿈의학교다.

 

길거리 버스킹은 1년 동안 학생들이 파주꿈의학교에 참여하면서 자신의 실력을 갈고 닦은 재능을 발휘하여 파주 시민에게 음악을 선물하고자 만든 자리다. 델리스파이스의 고백, 자우림의 스물다섯 스물하나, 미도와 파라솔의 캐논연주곡 등 대중적인 음악뿐만 아니라 학생들 각자의 개성을 잘 나타낼 수 있는 다양한 곡들을 작곡하여 연주했다.

 

가온 음악 공동체 꿈의학교는 재능 있는 음악 선생님과 지도자를 강사로 초빙하여 노, , 작곡, 악기 파트별로 전문가의 지도를 받아 학생 개개인의 음악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버스킹에 참여한 학생은 실력이 출중한 선생님들과 함께 다른 학교 학생들과 음악을 작곡하고 노래하며 음악 실력도 늘고, 친구들과 즐겁게 놀 수 있어서 꿈의학교에 참여하는 시간이 즐겁고 행복하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