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기도 파주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이동식 생존수영교실」 운영

입력 : 2022-08-26 00:45:09
수정 : 0000-00-00 00:00:00

경기도 파주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이동식 생존수영교실운영

경기도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필영)822()~ 921()까지 4주간 북파주 관내 초등학교 7개교 학생 40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식 생존수영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이동식 생존수영교실2022학년도 3,4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초등 생존수영교실 운영에 있어 수영장 접근이 어려운 북파주의 마지초등학교 등 7개교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이번 이동식 생존수영교실은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는 에어돔 안에 수영장과 샤워시설, 탈의실 등을 설치하고 생존수영 실기교육 프로그램, 수영강사, 안전요원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거점형으로 마지초등학교에서 운영되는찾아가는 이동식 생존수영교실은 두 명의 강사가 30명 내외의 학생들을 수준별 편성하여 영법보다는 물에 빠졌을 때 위기 상황에서 대처할 수 있는 생존에 맞춰 운영된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물에 적응하기, 기구 생존뜨기, 맨몸 생존뜨기, 체온유지하기 등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기도 파주교육지원청 정필영 교육장은북파주 소재 초등학교의 경우 수영장 접근이 쉽지 않은데 거점형 이동식 생존수영교실 운영을 통해 이동이 편리하면서도 우수한 생존수영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어 다행으로 생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수상에서의 위기상황에서 학생 스스로 생존할 수 있는 역량이 길러지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하였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