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제1회 전국발달장애인 청소년축구대회, '황금발 임근재 배' 개최 예정

입력 : 2025-04-07 04:16:23
수정 : 2025-04-07 07:07:33

1회 전국발달장애인 청소년축구대회, '황금발 임근재 배' 개최 예정

 

 

202566, 서울 효창운동장에서 1회 전국발달장애인 청소년축구대회-황금발 임근재 배 발달장애인 축구대회가 열린다.

이번 대회는 발달장애 청소년들의 사회 적응과 신체 능력 향상, 그리고 축구를 통한 우수 선수를 발굴하기 위해 K-리그 득점왕 모임인 <황금발>과 한국장애인생활체육협회가 주최하고, 주식회사 굿보이스컴퍼니가 협력한다.

대회의 이름 '황금발 임근재 배'K-리그 득점왕 임근재 선수를 기리기 위한 의미를 담고 있다. 임근재 선수의 축구에 대한 열정과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에 대한 기여를 기념하는 차원에서 명명되었다.

 

이 대회는 발달장애 청소년들이 스포츠 활동을 통해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증진시키고, 사회 통합을 이루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다. 대회 주최 측은 발달장애 청소년들이 경쟁과 협력을 통해 자신감을 얻고, 이를 바탕으로 더 나은 미래를 설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 이 대회는 산불지역 주민돕기를 위한 장애인 자선축구대회라는 뜻깊은 목적도 함께 담고 있다. 대회에서 발생한 수익금은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에게 전달될 예정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동시에 장애인 스포츠의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을 촉구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굿보이스컴퍼니는 대회를 통해 장애인 스포츠의 활성화와 발달장애 청소년들의 사회적 참여를 증진시키는 중요한 사업으로 자리 잡기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장애인들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기업과 기관들의 후원과 참여를 적극적으로 알리며,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속적인 협력을 부탁하고 있다.

 

배윤경 기자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