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자기 탐색부터 면접 준비까지…파주시, ‘청년 취업성공’ 운영

입력 : 2025-02-03 02:27:23
수정 : 2025-02-03 07:11:11

 

자기 탐색부터 면접 준비까지…파주시, ‘청년 취업성공’ 운영

- 2월 3일부터 28일까지, 선착순 15명 모집

 

 

파주시는 3월 10일부터 4월 11일까지 파주시 일자리센터에서 관내 거주하는 청년 구직자와 관내 대학 및 특성화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청년 취업성공’ 과정을 운영한다. 

 

‘청년 취업성공’은 청년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 구직자들에게 구직 과정에서 필요한 기술과 정보를 제공하며 실질적인 취업 역량 강화를 돕는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집합교육(6시간)과 개별 상담(6시간) 등 12시간 과정으로 이뤄지며, 참가자들은 자기 탐색부터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준비까지 체계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집합교육에서는 자신의 강점 찾기, 최신 채용 동향 이해 등 기초적인 취업 준비 과정을 다룬다. 전문 강사를 초빙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심화 과정에서는 구체적인 취업전략을 다룬다. 챗지피티(GPT)를 활용한 기업 및 직무 분석, 스타(STAR) 기법을 활용한 자기소개서 작성법, 경험 정리 기술 등 실무 중심의 교육이 이뤄진다. 참가자들은 개별 상담을 통해 강점 분석, 목표설정, 목표기업 연계 등 맞춤형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실무면접 준비 과정에서는 1분 자기소개, 면접 이미지 만들기(이미지 메이킹), 모의 면접 등을 통해 참가자들의 실전 면접 역량을 강화한다.

 

신청 기간은 2월 3일부터 28일까지이며 선착순 15명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누리집(www.paju.go.kr)을 참고하거나 파주시 일자리센터(☎031-940-9794)로 문의하면 된다.

 

이이구 일자리경제과장은 “고용시장의 이중구조로 인해 구직을 단념하는 청년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 청년 취업시장의 현실“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청년 구직자들이 자신에게 꼭 맞는 취업전략과 구직 기술을 습득하고, 역량을 신장시켜 성공적인 취업의 발판을 마련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