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 문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아동정서 지원 특화사업 추진

입력 : 2025-04-16 01:14:5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 문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아동정서 지원 특화사업 추진

- 보드게임 놀이 활동 통해 아동 정서 안정 도모

- 414일부터 올해 첫 프로그램 가동, 10월까지 매월 1회 실시

 

 

 

 

파주시 문산읍과 문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아동 정서 지원을 위한 특화사업 다함께 놀자! 문여행 - 보드게임 궁금하니?’ 프로그램을 지난 14일부터 본격 시작했다.

 

보드게임을 통해 아동의 사회성 증진과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자 기획된 이번 프로그램은 문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파주시청소년수련관, 그리고 문산읍 소재 지역아동센터 3곳이 협력해 추진해왔다.

 

보드게임 활동은 단순한 놀이를 넘어 아이들이 서로 협력하고 소통하는 과정을 통해 자존감과 관계 형성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전문 강사가 직접 참여해 다양한 보드게임을 소개하고, 아이들의 흥미와 성향에 맞춘 맞춤형 놀이 활동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문산읍은 올해 228일 아동 지원 기관·단체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310일부터는 초록우산재단에서 제공하는 신체놀이활동 프로그램 액티브 모두(Active Modoo)’를 선보이는 등 아동 맞춤형 정서지원 사업을 단계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심승희 문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놀이를 통해 감정을 표현하고 친구들과 건강한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돕는 데 큰 의미가 있다라며, “지역 아동들이 즐겁게 웃고 뛰놀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협의체가 중심에서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춘동 문산읍장은 보드게임은 놀이 그 이상의 의미를 가진 도구로, 아이들에게 건강한 감정 표현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아동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다양한 기관들과 협력하여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