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문화예술발전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입력 : 2024-11-20 11:17:23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문화예술발전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파주시 문화예술발전을 위한 교육·발전방안 연구용역 -

 

 

파주시의회(의장 박대성) 의원연구단체인 문화예술발전연구회”(대표의원 이정은) 지난 19파주시 문화예술교육 현황조사 및 발전방안 연구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최종보고회에는 이정은 대표의원을 포함하여 의원연구단체 소속의원인 이성철, 목진혁, 오창식 의원과 용역사 및 파주시청, 파주문화재단 관계자 등이 참석해 연구용역에 대한 연구수행 결과 및 의견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연구내용으로는 우선 문화예술교육 조례의 신설을 마련할 근거와 필요성을 언급했다. 또한 타 시군의 문화예술교육 방향성과 프로그램을 비교·분석하고 그에 따른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해 문화예술교육 목표설정 및 정책적 지원과 협력체계 강화, 지역자원 활용 등을 통해 호연지기라는 파주만의 새로운 키워드를 창조해내는 결론을 도출했다.

 

그간 문화예술연구단체 소속 의원들은 연구용역 뿐만 아니라 현직 예술인들과의 차담회, 공연장 시설 설치와 관련하여 공연장 직관 및 체험 프로그램 참여, 경기북부 타 지역 문화재단의 운영방식 벤치마킹, 공연문화 확산을 위한 공연 및 전시관람 활동 등으로 파주시에 필요하고 적합한 문화예술 활성화 근간을 찾기 위해 노력했다.

 

이정은 대표의원은이번 연구가 끝이 아닌 문화예술이 우리 사회에 주는 가치와 영향력을 확산시키기 위한 고민과 협력을 함께 해야 할 큰 과제가 남아있다. 최종보고에 담긴 제언들이 단순한 제안으로 머무르지 않고 정책과 실행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