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의회 이익선 의원 5분 자유발언… 금촌동 파주읍 구도심 상권 및 도시 활성화를 위한 정책 제안

입력 : 2024-11-20 11:16:07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의회 이익선 의원 5분 자유발언

금촌동 파주읍 구도심 상권 및 도시 활성화를 위한 정책 제안

 

 

 

파주시의회(의장 박대성) 이익선 의원은 20일 제251회 정례회 제1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금촌동, 파주읍 구도심 상권 및 도시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제안했다.

 

먼저 이 의원은 금촌동 구도심 등에서 오후 9시까지 주정차 위반 단속을 하고, 인도와 상가 지역의 조명 밝기가 어두워 구도심 상권 및 도시 활성화에 큰 지장을 초래하고 있으며 인근 상인 및 주민들이 애로를 호소하고 있다고 발언했다. 또한 파주읍 구도심에 유물 현장 정밀 발굴 조사를 실시하여야 함에도 예산을 편성하지 않아 유밀 정밀 발굴이 중단되었다며 문제점을 제기했다.

 

이에 대해 이 의원은 금촌동 구도심 지역 거리 조명을 밝게하고 특징적인 포토존을 설치하여 시민들의 생활편익을 도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상가 및 대로변 주택가 지역 주차 위반 단속 시간을 단축하고 야간 주차를 허용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끝으로 이 의원은 파주읍 파주목관아지 내 행궁 복원을 위한 유물현장정밀발굴 예산을 편성을 통해 파주시와 파주문화재단에서 적극적으로 노력하여 도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