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 Wee센터] 몸과 마음의 재충전, 산림치유 프로그램

입력 : 2018-05-21 11:05:00
수정 : 0000-00-00 00:00:00

몸과 마음의 재충전, 산림치유 프로그램

꿈키움 멘토단 참여체험활동

<주요내용>

516일 꿈키움 멘토단 산림치유 프로그램 체험 활동

15쌍의 멘토-멘티 라포(rapport) 형성

산림을 활용한 스트레스 완화·치유, 자아존중감·배려심 형성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곽원규) Wee센터는 519일 율곡수목원에서 산림치유 프로그램에 참여 체험 활동을 진행하였다.

학업중단예방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41:1 매칭과 발대식을 가진 멘토-멘티 30명은 첫 활동으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산림치유 프로그램은 건강한 산림을 활용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맑은 공기와 부드러운 햇빛, 자연스러운 신체 활동을 유도하여 심신을 안정시키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산림치유지도사의 지도하에 맨발로 숲길걷기, 마음을 여는 호흡하기, 멈춤과 휴()를 통한 명상, 멘토-멘티 손마사지, 꽃차 마시기 등의 활동으로 청소년기 소홀히 할 수 있는 자신의 몸을 돌보고 일상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마음의 안정을 취했다.

멘토단 프로그램에 참여한 고등학교 1학년 최00 학생은게임, 인터넷 외에 숲, 나무와 함께 시간을 보내는 새로운 경험이었다.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즐거운 놀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파주교육지원청 곽원규 교육장은일상생활에 지친 학생들이 숲과 나무를 통해 심신의 안정을 취하고 청소년기에 필요한 자아존중감, 타인에 대한 배려심을 배우는 좋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