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23)교육협동조합 담당공무원 워크숍 개최

입력 : 2016-02-24 10:43:00
수정 : 0000-00-00 00:00:00

전문성 강화를 통해 교육협동조합을 지원해요

2016 교육협동조합 워크숍 개최

 

<주요내용>
○ 22일(월)~23일(화) 2016 교육협동조합 담당공무원 워크숍 개최
○ 교육협동조합 담당자의 역량강화와 네트워크 형성 
○ 교육협동조합 활성화를 위한 교육지원청과 담당 공무원의 역할과 수행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은 22일(월)부터 23일(화)까지 도내 25개 교육지원청 담당자 70여명을 대상으로 경기도교직원 가평수덕원에서‘2016 교육협동조합 담당공무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교육협동조합 담당자의 역량강화와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진행했다.

 

워크숍은 다양한 현장 의견을 수렴하여 교육협동조합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중요한 연수로서 사례중심의 강의, 특강, 사례 발표, 모둠토론으로 진행되었다. 

 

특강의 주요내용은 사회적 경제 교육의 필요성, 협동조합의 이해, 업무 담당자의 역할 등에 관한 것이었다.

 

모둠토론에서는 교육협동조합 설립과 운영 지원, 업무 담당자의 역량 향상과 역할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루었다.

 

교육협동조합 활성화를 위한 주요사업은 학교내 개방형 어울림 공간조성 지원, 교육협동조합 설립과 운영에 대한 행정 지원, 다양한 모델 지원 등이다. 

 

■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 유기만 단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하여 “다양한 교육적 가치를 실천하는 교육협동조합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담당 공무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재 도내에는 8개의 매점 형태의 교육협동조합이 운영되고 있으며, 방과후 돌봄 사업과 관련한 조현초등학교 교육협동조합이 인가를 받아 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