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중, 양궁 교육 실시를 위한 설명회 개최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중, 양궁 교육 실시를 위한 설명회 개최
◦ 2024년 10월 31일 파주중, 양궁 교육 실시를 위한 설명회 개최 ◦ 2025 양궁협회 및 유관기관, 기업체 등 후원을 통한 양궁교육 운영 예정 |
파주중학교는 2024년 10월 31일 학교교육과정 내 양궁 교육 실시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전교생 1인 3기(오케스트라, 1인 1 스포츠 활동, 수학·과학 중점교육) 교육을 통한 파주중만의 특화된 전인교육 실시를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하였다.
2025년부터 전교생 양궁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집중력 향상 및 심리적 안정, 심신 단련을 이루고, 더 나아가 방과 후 지역민 평생교육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양궁 교육 실시를 위한 설명회에는 특별히 2004 아테네올림픽의 영웅 윤미진 금메달리스트가 참석하였으며 경기양궁협회 소속 강사 7명을 초청하여 양궁 이론 설명 및 벨크로 표적, 텐트형 표적, 실사 표적 등 3단계 양궁 체험을 전교생 및 학부모,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또 양궁교육과정 설명회 및 양궁교육과정 진행을 위해 주식회사 대우공업이 후원하였으며 2025년 양궁교육과정 적용을 위해 유관기관이 지속적인 후원을 할 예정이다.
경기도 양궁협회 임종수 부회장은 “오늘 행사를 통해 집중력 및 자신감 향상 등 양궁의 효과를 파주중학교 전체학생이 누릴 수 있도록 교육과정에 반영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하였다
파주중학교 이혁규 교장은“학생들이 앞으로도 꿈과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파주중학교는 예술중점학교(예술활동형), 디지털 시민역량교육 실천학교, 학생맞춤통합지원 선도학교로 선정되어 다양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미래역량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