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문화예술 교사전문가 초청 워크숍
수정 : 0000-00-00 00:00:00
문화예술, 공교육에 맡겨라
‘문화예술 교사전문가 초청 워크숍’운영
<주요내용>
○ 문화예술 교사전문가 발굴로 현장중심의 문화예술교육 실천
○ 25개 내외 프로그램 선정, 4~6월 중 방과후나 토요일에 운영하며 강의료 지원
○ 내용은 문화예술교육의 이론과 교육과정 재구성, 프로젝트 운영 실천 사례 등
○ 공교육에서 실천 가능한 문화예술교육 확대 및 지속적인 문화예술교육 역량 강화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3월 9일 ‘자발적 문화예술 교사전문가 초청 워크숍 프로그램 공모 계획’을 밝혔다.
○ 이번 공모는 문화역량 및 감성 함양을 위한 ‘이음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학교 현장의 숨은 문화예술 교사전문가를 발굴하여 교육과정 내 문화예술교육을 활성화하고 아이들이 행복한 현장중심의 문화예술교육을 실천하고자 마련했다.
■ 공모에서 선정할 프로그램은 음악, 미술 뿐 아니라, 타교과와의 융합·통합 예술수업 사례 25개 내외이며, 자발적 문화예술 프로그램의 취지에 적합하고 동료교사와 소통과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현장성 있는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강의료를 지원할 계획이다.
○ 프로그램은 방과후나 토요일을 이용하여 1일 2시간 또는 4시간, 2일 4시간으로 운영해야 하며, 내용은 문화예술교육의 이론과 교육과정 재구성, 문화예술 프로젝트 운영의 실제, 예술교과 중심의 문화예술교육 실천 사례 등을 담아야 한다.
○ 공모 신청은 3월 31일까지이며, 4월 초 심사를 거쳐 선정 ․ 발표 한다. 선정된 프로그램은 4월 25일부터 6월 3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며, 운영을 마치면 만족도 조사를 거쳐 우수강사 인력풀을 구축하고 강좌의 질을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 선정된 워크숍 프로그램의 세부 내용을 각 학교에 온라인 책자로 안내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교원은 자료집계시스템으로 신청할 수 있고 운영 날짜가 다를 경우 중복 신청도 가능하다.
■ 경기도교육청 홍성순 문예교육과장은 “이번에 운영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공교육에서 실천 가능한 문화예술교육이 확대되길 기대하며, 워크숍에 참가한 교원들이 학교 밖 전문적학습공동체를 구성하여 지속적으로 문화예술교육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