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홍콩 링량탄 류우메이쉔중고 교사단 도교육청 방문

입력 : 2016-03-24 11:13:00
수정 : 0000-00-00 00:00:00

홍콩 링량탄 류우메이쉔중고 교사단 도교육청 방문

교육정책, 교육정보 공유

 

<주요내용>
○ 홍콩 링량탕 류우메이쉔 중고등학교 교사 40명 도교육청 방문
○ 경기교육정책, 경기정보화교육정책 소개. 양 기관 교육정보 공유
○ 샛별중(정보화교육 우수학교), 성남외고(해외교류 우수학교)도 방문

 

   

■ 홍콩 링량탕 류우메이쉔 중고등학교 판칭훠이(潘慶輝) 교장을 비롯한 교사 40여 명이 23일(수) 오전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을 방문해 협의회를 가졌다.

 

○ 홍콩 교사들의 이번 방문 목적은 양 기관의 교육정보를 공유하고 도교육청과 방문단 간 교육 우호 협력을 다지기 위해서다.

 

■ 이 자리에서 도교육청 신병화 정책담당 서기관은 “경기도교육청을 방문을 환영한다”며 환영인사를 건네고, “서로의 장점을 취하며 상호 발전하는 계기로 삼자”고 전했다. 

 

○ 그러면서 “많은 사람들이 동아시아권 국가의 교육을 경쟁과 점수 위주의 교육으로 인식하고 있는데 이제는 협력과 전인교육, 민주시민교육, 역량교육을 더욱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판칭훠이(潘慶輝) 홍콩 링량탕 류우메이쉔 중고등학교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홍콩 학생들도 학업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고, 현재 학제가 학생들에게 많은 부담을 주고있다”면서,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경기도교육청책에 대해 많이 배우고, 왕성한 교류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방문단 협의회를 통해 경기교육정책의 의미와 성과, 과제 등에 대해 설명하고 경기정보화교육정책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 한편, 방문단은 이날 오후에는 정보화교육 우수학교인 샛별중학교와 해외교류 우수학교인 성남외국어교등학교를 방문하고 교육정보를 공유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