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링량탄 류우메이쉔중고 교사단 도교육청 방문
입력 : 2016-03-24 11:13:00
수정 : 0000-00-00 00:00:00
수정 : 0000-00-00 00:00:00
홍콩 링량탄 류우메이쉔중고 교사단 도교육청 방문
교육정책, 교육정보 공유
<주요내용>
○ 홍콩 링량탕 류우메이쉔 중고등학교 교사 40명 도교육청 방문
○ 경기교육정책, 경기정보화교육정책 소개. 양 기관 교육정보 공유
○ 샛별중(정보화교육 우수학교), 성남외고(해외교류 우수학교)도 방문
■ 홍콩 링량탕 류우메이쉔 중고등학교 판칭훠이(潘慶輝) 교장을 비롯한 교사 40여 명이 23일(수) 오전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을 방문해 협의회를 가졌다.
○ 홍콩 교사들의 이번 방문 목적은 양 기관의 교육정보를 공유하고 도교육청과 방문단 간 교육 우호 협력을 다지기 위해서다.
■ 이 자리에서 도교육청 신병화 정책담당 서기관은 “경기도교육청을 방문을 환영한다”며 환영인사를 건네고, “서로의 장점을 취하며 상호 발전하는 계기로 삼자”고 전했다.
○ 그러면서 “많은 사람들이 동아시아권 국가의 교육을 경쟁과 점수 위주의 교육으로 인식하고 있는데 이제는 협력과 전인교육, 민주시민교육, 역량교육을 더욱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판칭훠이(潘慶輝) 홍콩 링량탕 류우메이쉔 중고등학교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홍콩 학생들도 학업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고, 현재 학제가 학생들에게 많은 부담을 주고있다”면서,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경기도교육청책에 대해 많이 배우고, 왕성한 교류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교육청은 방문단 협의회를 통해 경기교육정책의 의미와 성과, 과제 등에 대해 설명하고 경기정보화교육정책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 한편, 방문단은 이날 오후에는 정보화교육 우수학교인 샛별중학교와 해외교류 우수학교인 성남외국어교등학교를 방문하고 교육정보를 공유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