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학생교육원, 고등학교 학생자치회장 과정 연수
수정 : 0000-00-00 00:00:00
학생중심,‘민주적 학생자치공동체’정착
2016 경기도 고등학교 학생자치회장 과정 연수
○ ‘따뜻한 인성을 갖춘 책임 있는 리더십 함양’으로 행복한 학교 만들기
○ 경기도 고교 학생회장 470여명 대상, 3기에 걸쳐 2박 3일간 실시
○ 건전한 역사의식, 통일에 대한 확고한 비전, 학생자치공동체 문화 조성에 중점
■ ‘따뜻한 인성을 갖춘 책임 있는 리더십 함양’을 위해 고등학교 학생회장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 경기도학생교육원(원장 양운택)은 2016년 신임 고등학교 학생회장을 대상으로 한 <2016 학생자치회장 과정> 3기 연수를 3월 30일부터 4월 1일까지 실시한다.
○ 이번 연수는 민주적인 학생중심의 학교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경기도 전체 고등학교 학생회장 470여명을 대상으로 3기에 걸쳐 2박 3일간 실시하며, 지난 3.16.~3.18.(154명) 1기를 시작으로 2기는 3.23.~3.25.(158명)에 실시한 바 있다.
■ 이번 학생자치회장 과정은 건전한 역사의식, 통일에 대한 확고한 비전, 자율적인 학생자치공동체 문화 조성 등에 중점을 두었다.
○ 세부 프로그램은 ▲민주적 리더의 길(체인지 메이커), ▲통일의 필요성과 미래 비전, ▲민주적 리더의 올바른 역사 인식, ▲역사현장 체험, ▲자치회 구성, ▲학생회 운영 우수 사례 발표, ▲학생자치와 민주시민에 대한 이해 시간 등이다.
○ 또한, 만남의 시간, 어울마당, 분임별 자치활동 시간을 통해서는 여러 학교 학생회장과 소통하고 공감하며 단위학교 학생회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학교의 문제를 집단지성을 통해 해결하는 방법과 지역별 협력 방안도 논의한다.
■ 경기도학생교육원 양운택 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신임 학생회장들이 따뜻한 인성과 막중한 책임감으로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이끌어 주길 기대하며, 나아가 각 지역별 학생회장 협의체를 구성하여 민주적 학생자치공동체 문화 정착에 앞장 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