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청소년의 시각으로 스스로 만드는 청소년 팟캐스트 ‘청아’

입력 : 2016-05-20 14:56:00
수정 : 0000-00-00 00:00:00

청소년의 시각으로 스스로 만드는 청소년 팟캐스트 ‘청아’  

5월 18일, 청소년방송‘미디어경청’홈페이지에서 상반기 첫 제작팀 방송 업로드

 

<주요내용>
○ 5월 19일, 2016 경기도교육청 청소년팟캐스트 청아 시즌2’ 본방송 첫 업로드
○ 상반기 제작팀, 5월부터 8월까지 격주 수요일마다 총 8회에 걸쳐 방송될 예정
○ 청소년방송 ‘미디어경청’ 홈페이지에서 방송청취 및 다운로드 가능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016 경기도교육청 청소년팟캐스트 청아 시즌2’ 첫 방송을 5월 19일‘미디어경청’홈페이지(www.goeonair.com)를 통해 송출한다.

○ 이번에 제작된 첫 번째 팟캐스트는 ‘위기의 가족, 소통이 필요해’라는 주제로 조영호(망포고 2학년), 전창엽(망포고 1학년), 최고은(안법고 1학년) 학생 3명(리멤버팀)의 참여로 구성되었다.

리멤버팀은 ‘청소년에 민감한 스마트폰과 외모 문제, 패션 등을 소재로 하여 청소년과 부모님 간의 갈등을 표현하고, 그들만의 방식으로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등 소통의 중요성을 재미있게 표현하고 있다. 

  

○이날 송출되는 첫 번째 방송을 시작으로‘2016 팟캐스트 청아 시즌2’는 상반기 총 7개 팀이 참여하여 격주로 총 8회분이 방송될 예정이다. 

이후 제작 방송될 각 팀별 주제는 ‘고등학교 입학 조언’, ‘야자시간 토크’, ‘학생들의 진짜이야기, 학생신문고’, ‘청소년에게 인기 있는 스타연구소’등 청소년들의 주요 관심사이며, 자체설문조사, 인터뷰, 꽁트 등 다양한 형식을 빌어 이를 표현하고자 아이디어 기획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 2016년 팟캐스트는, 선발된 학생 MC 3명을 주축으로 운영되었던 작년의 방식과는 달리 보다 많은 청소년의 참여가 가능하도록 올해는 상반기와 하반기를 나누어 팀별로 모집·선발하여 운영하되, 사전제작캠프 등을 통해 팟캐스트에 대한 사전이해를 돕고 다양한 연령대의 청소년들로 팀을 구성하여 작년보다 더 다양한 주제선정과 내실 있는 운영이 되도록 할 방침이다.

 

■ ‘청소년 팟캐스트 청아 시즌2’는 상반기를 마무리하는 8월 하순 하반기 제작팀을 모집·선정할 계획이며, 상반기와는 또 다른 특색 있는 팟캐스트를 제작할 계획이다. 

 

■ ‘청소년팟캐스트 청아’시즌 2 방송은 경기도교육청이 운영하는 청소년방송 홈페이지 ‘미디어경청’(http://www.goeonair.com/)에서 청취 및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또한, 팟캐스트 외에도 ‘미디어경청’청소년방송 홈페이지를 통해 다채로운 청소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홍보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