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학교-마을공동실현모임 역량강화연수

입력 : 2016-08-26 17:48:00
수정 : 0000-00-00 00:00:00

학교-마을공동실천모임, 경기꿈의학교 지원한다

역량강화 연수후 지역 내 전체꿈의학교 컨설팅 예정

 

<주요내용> 
○ (가칭)학교-마을공동실천모임 249명 활동
○ 연수후 9월 한 달 동안 지역 내 모든 꿈의학교 컨설팅 예정
○ 경기꿈의학교 개교 지원, 컨설팅, 운영지원, 평가 등에 상시적 참여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은 8월 26일(금) 오후 3시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김대중홀에서 경기꿈의학교 지원을 위한 학교-마을공동실천모임(가칭) 역량강화연수를 실시한다.

 

○경기도교육청 산하 25개 교육지원청에는 마을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전현직 교직원, 학부모, 지역 주민 등이 학교-마을 공동실천모임(가칭)을 조직하였다.

 

학교-마을공동실천모임(가칭)은 경기꿈의학교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지역별 꿈의학교의 운영 활성화를 위해 조직되었으며, 앞으로 경기꿈의학교 개교 지원, 컨설팅, 운영지원, 평가 등에 상시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 이 모임에는 각 지역별로 적게는 5명에서 많게는 20명까지 총 249명이 참여의사를 밝히고 활동하고 있다.

 

○ 역량강화연수에서는 경기꿈의학교 운영, 경기꿈의학교 컨설팅 운영, 사업비 집행지침 등에 대한 연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은 추후 지속적인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지역별 꿈의학교가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경기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 유기만 단장은 “학교-마을 공동실천모임(가칭) 역량강화연수를 통해 지역별로 경기꿈의학교가 체계적으로 관리되고 지속가능한 꿈의학교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붙임> 2016년도 경기꿈의학교 현황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