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기도교육청] 2017년 2차 학교폭력 실태조사 실시. 초 4학년부터 고 2학년, 온라인 설문 조사

입력 : 2017-09-19 12:52:00
수정 : 0000-00-00 00:00:00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9월 18일부터 10월 27일까지 6주 간 ‘2017년 2차 학교폭력 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이번 실태조사는 학교와 교육청이 학교폭력 실태 및 인식을 조사하여 학교폭력 예방 및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 1차 조사와 달리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의 학생들이 온라인 전수조사 방식으로 참여하며, 학부모는 96개의 표집대상 학교의 희망자를 대상으로 한다.

○ 실태조사는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주관으로 타 시 ․ 도교육청과 동시에 진행하며, 참여방법은 학교폭력실태조사 사이트(학생ㆍ학부모 참여 통합서비스)에 접속 후 NEIS 대국민 서비스, 학교 홈페이지 선택의 순서대로 하면 된다.
 - 학생은 개별 온라인 참여를 원칙으로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인증번호만 확인 후 참여할 수 있고, 학부모는 자녀 학교와 학년만 입력하면 웹과 모바일에서도 설문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개선하였다.
 - 시각장애 학생의 원활한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웹 접근성 기술을 적용했으며, 다문화가정 학생들을 배려하기 위한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필리핀어, 태국어 등 다국어 표현 문항도 제공한다.
 - 실태조사 내용은 피해, 가해, 목격 경험, 신고문항 등이다.
 - 실태조사 결과는 오는 11월, 학교정보공시 사이트(학교알리미)에 학교별로 공개하며, 학교폭력 예방 대책 수립의 기초 자료로 활용한다.
 -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어울림프로그램 등 다양한 학교폭력 예방교육 프로그램 운영은 물론 인성교육, 피해자 보호 및 가해자 선도 관련 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학교폭력 예방 활동을 펼치고 있다.

○ 경기도교육청 학생안전과 조성범 과장은 “이번 실태조사를 통해  학생들이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스스로 인식하고 깨닫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조사결과를 토대로 학교폭력 예방 대책의 보완 및 학생ㆍ현장 맞춤형 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