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문발초등학교 학부모회 어벤져스” 농업인의 날 기념 ‘아침밥 먹기 캠페인’떡 나눔 행사 운영

입력 : 2024-11-12 07:52:23
수정 : 0000-00-00 00:00:00

문발초등학교 학부모회 어벤져스

농업인의 날 기념 아침밥 먹기 캠페인떡 나눔 행사 운영

 

농업인의 날 기념 아침 떡 나눔 행사성공적 개최

농업과 농민의 소중함과 감사함을 알고,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 기대

 

 

문발초등학교(교장 안정아) 학부모회 어벤져스1111일 농업인의 날 기념 아침밥 먹기 캠페인떡 나눔 행사를 운영하였다. 정체불명의 빼빼로 데이 대신 우리 농산물의 소중함을 생각하고 서로의 정을 나눌 수 있는 의미를 담고자 학생들이 좋아하는 떡에 대한 설문조사를 거쳐 가래떡, 백설기, 떡을 준비하여 아침에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주도록 계획되었다.

문발초등학교 학부모회 어벤져스는 직접 제작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피켓을 들고 아침에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홍보하였고, 든든한 아침의 중요성과 우리나라 농업인의 소중함과 감사함을 알려 민주시민으로 나아갈 수 있는 마중물 역할을 하였다. 또한 전교생에게 떡을 나누어 주며 그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학생들은 “1111일이 농업인의 날인지 몰랐는데 이번에 알게 되었다.”, “빼빼로 대신 우리 전통 떡으로 마음을 전하겠다.”, 아침밥은 꼭 먹고 잠든 뇌를 깨우겠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발초등학교 안정아 교장은 농업인들은 우리가 먹는 음식을 생산하고, 경을 보호하며, 지역 경제를 발전시키는 등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농업인의 날은 이러한 농업인들의 노고와 헌신을 기리기 위해 제정되었다.”고 그 배경을 설명하며 문발초등학교 학부모회 어벤져스에서 자발적으로 진행한 이 행사가 농업과 농촌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높이는 계기가 되고, 더 나아가 우리 문발초등학교 학생들이 아침밥을 먹GO교하여, 공부도 척척, 키도 쑥쑥 크는 작은 불씨가 되기를 희망하고, 업인의 날을 다양한 방법으로 알리는 데 애쓴 학부모님들께 너무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