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해솔빛유치원, 학부모회가 주관하는 1학기 학부모배움터 실시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 해솔빛유치원,
학부모회가 주관하는 1학기 학부모배움터 실시
활발한 학부모회와 함께 활기찬 유치원 분위기 조성
파주 해솔빛유치원(원장 김미애)은 학부모회가 주관하는 1학기 학부모배움터 「라탄채반만들기 프로그램」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본 프로그램에는 학부모 18명이 참여하였으며,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소통과 협력하는 시간을 가졌다.
해솔빛유치원은 ‘소통과 공감으로 협력하는 학부모’라는 주제를 가지고 이에 걸맞게 다양한 봉사 및 활동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학부모들이 적극적으로 유치원에서 활동할 수 있는 공동체 활동 운영에 힘쓰고 있다.
이번‘1학기 학부모배움터-라탄채반 만들기 프로그램’은 해솔빛유치원에 재원 중인 유아의 학부모 재능기부로 진행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학부모의 재능기부로 인한 동기부여로 학부모들의 참여도가 매우 높았으며, 유치원에 대한 이해도를 더 높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해솔빛유치원 학부모회에서는 학부모 배움터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다양한 봉사활동과 소통의 시간을 진행하고 있다. 유치원의 주변을 둘러보며 안전하게 등원을 돕는 ‘학부모 폴리스 활동(월2회)’과 우리반 엄마 아빠가 읽어주는‘책 읽어주는 부모님활동(월1회)’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어, 학기별로는 ‘학부모 독서모임’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6월 16일 첫 독서모임을 통하여 학부모들은 아이의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자녀와의 대화기술을 익혔다. 또한 8월에는 학부모 놀이챌린지로 ‘대나무 물총만들기 활동’이 계획되어 있다.
학부모회 회장 이◯◯ 학부모는 “많은 학부모님들이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하여 같은 또래의 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서로 위로하고 공감해주는 시간이었다”며, “이번 학부모 배움터를 통한 참여 학부모들의 의견을 참고하여 앞으로의 학부모회 활동을 계획할 것”임을 밝혔다.
또한 김미애 원장은“앞으로도 교육공동체가 함께 소통하며 협력하여 유아들이 행복한 유치원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