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 영도초등학교, 2022‘은빛독서’운영

입력 : 2022-06-17 07:02:02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 영도초등학교, 2022‘은빛독서운영

독서에 대한 흥미와 독서습관 습관정착화를 향하여

두배(배움배려)The 성장하는 행복한 영도초

 

 

은빛독서 선정교 업무 담당자 연수 개최

활동가님과 학교 사서교사 간에 진행하는 그림책 목록등 수업안 공유

풍부한 독서코칭 연수를 통한 학년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파주시 월롱면 영도초등학교(교장 최계윤)에서는 파주중앙도서관에서 주최하는 그림책을 통한 독서코칭 프로그램인 은빛독서에 선정되어 59~129(매주11시간, 1~4학년)에 학교도서관에서 림책 독서코칭 수업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영도초등학교는 실현하는 교육활동이라는 교육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독서에 기반을 둔 토의토론 프로젝트 수업에 중점을 두고 있다. 따라서 이번에 선정된 은빛독서는 영도초 독서성장 프로그램의 목표와 일치하여 학생들의 독서역량을 성장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독서나눔이 활동가는 파주중앙도서관에서 제공하는 독서코칭 연수 외에도 그림책연구회를 통해 검증된 독서지도 경험으로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독서수업을 진행한다.

 

1~2학년에게는 풍부한 감성으로 그림책을 읽어주고, 내용과 관련된 독후활동이 이뤄진다. 게임 형식의 자기소개는 수업의 흥미를 높여 무한한 상상력을 발휘한 뒷이야기로 이어지고 자연스럽게 토의토론의 기본기를 쌓게 된다. 또한, 3~4학년은 주제별 그림책 읽어주기와 학생 독후활동 개별 발표 후 친구들의 피드백을 통해 협력을 체험하여 독서기반 프로젝트 수업 확대의 마중물이 된다.

 

최계윤 교장은 4차 산업혁명, 미래사회 변화에 대응하는 미래형 독서교육, 학교도서관 운영의 근본 목적은 모든 학생들이 고한 독서 습관을 갖게 하여 미래역량을 함양하는 데 있다.강조하며, “8개월에 걸친은빛독서프로그램으로 독서습관 정착화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도할 것을 당부했다.

 

앞으로 영도초는 지속적인 독서지도를 위해 교육공동체가 모두 참여하여 교육활동 전반에 책읽는 학교문화 조성, 담임(교과)교사의 독서교육과정 재구성, 교육공동체의 독서(교육) 전문 역량 강화 등을 교육과정체제 속에 구조화시켜 운영하는 책읽는 학교모델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