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교하도서관, 여름 독서 교실 운영 - ‘읽기’와 주제’ 중심으로 진행  

입력 : 2023-07-28 06:47:31
수정 : 0000-00-00 00:00:00

여름아 읽자!’파주시 교하도서관, 여름 독서 교실 운영

- 읽기와 주제중심으로 진행

 

 

 

 

파주시 교하도서관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여름 독서 교실 프로그램 여름아 읽자!’를 운영한다.

 

지난해에 이어 이번 독서 교실도 읽기와 주제2개 중심 방향으로 운영계획을 잡았다. 읽기 중심 독서 교실은 내 맘대로 독서 챌린지를 통해 728일부터 826일까지 운영하며, 어린이가 자유롭게 선택한 책을 읽고 독서 노트를 만드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도서관은 책 읽기와 독서 노트 작성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독서 노트 작성, 정보 활용 교육, 도서관 견학, 간행물 활용 등 예비교육(오리엔테이션)도 준비했다.

 

주제 중심 독서 교실은 국경일로 배우는 한국사를 주제로 81일부터 3일까지 문화 강연실에서 진행하는데, 국경일의 배경지식이 부족하고 관련 역사를 어려워하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국사를 일상에 더욱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여름독서교실에 참여한 모든 어린이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지원하는 독서노트와 독서교실 배지가 제공되며 성실하게 참가한 어린이를 격려하기 위해 수료증과 상장이 수여된다. 자세한 내용은 어린이자료실 담당자(031-940-5172)에게 문의하면 된다.

 

임봉성 교하도서관장은 무더운 여름 어린이들이 시원한 도서관에서 유익하고 즐거운 독서 경험을 가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