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교하도서관, <코로나 사피엔스> 공저자 김경일 교수 강연 진행  

입력 : 2020-11-25 01:57:41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교하도서관,

<코로나 사피엔스> 공저자 김경일 교수 강연 진행

 

 

파주시 교하도서관이 오는 28일 소극장에서 <코로나 사피엔스>의 공저자이자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인 김경일 교수를 초빙해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주관 ‘2020 인문독서아카데미공모사업 수행 후 특강 운영기관으로 교하도서관이 선정돼 열리는 특별 강연이다.

 

이번 특강은 포스트코로나, 변화인가 가속인가 : 게임으로 풀어보는 인간의 미래를 주제로 진행된다. 포스트코로나로 나타나는 불안과 문제점을 직시하고 앞으로 우리가 살아가기 위한 행복의 척도를 재설정해보고 앞으로 더욱 요구될 메타인지를 알아볼 예정이다. AI의 발달과 기술이 현실을 압도하는 시대에 현대인이 가지게 될 메타인지와 게임을 통한 미래교육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인숙 파주시 교하도서관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대면 강연과 비대면 강연을 병행해 추진한 인문독서 아카데미에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의 관심 덕분에 이번 특강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지난 인문독서아카데미 강연이 불안의 시대를 극복하기 위한 철학과 생물학의 시각에서 사유해보는 기회였다면 이번 특강은 코로나19라는 위기 속에 살아가는 시민에게 다양한 해법을 제시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현장참여는 선착순 50명까지며 현장참여가 어려운 파주시민은 온라인으로 참여가능하다. 신청은 교하도서관 홈페이지(lib.paju.go.kr/ghlib) 또는 안내데스크 방문, 전화(031-940-5153)를 통해 할 수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