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운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활동

입력 : 2020-11-02 09:46:25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운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활동

 

 

파주시 운정2동은 지난 1029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긴급한 사유로 전기료 체납, 임대료 및 관리비 장기체납 등 생계유지가 어려운 잠재적 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안내문을 배부해 이웃주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진행됐다. 코로나19로 민감한 시기임을 감안해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방역수칙도 철저히 준수해 진행됐다.

 

이를 통해 발굴된 위기가구는 긴급복지와 기초생활보장 등 공적자원을 지원하고 공적지원이 어려운 가구는 후원 물품 등 민간자원과 연계해서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복합적인 문제를 안고 있는 가구는 통합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해 지속적으로 관리해나갈 계획이다.

 

이육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역사회의 이웃에 대한 관심은 복지의 시작이라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있다면 통장이나 행정복지센터에 제보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심태식 운정2동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앞장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위기에 처한 주민들이 도움을 청하지 못한 채 극한 상황으로 내몰리지 않도록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