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시립적성어린이집 국토부 그린 리모델링 공모 선정 - 쾌적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한 한국판 뉴딜

입력 : 2020-09-16 04:27:29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시립적성어린이집 국토부 그린 리모델링 공모 선정

- 쾌적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한 한국판 뉴딜

 

 

파주시는 국토교통부에서 시행하는 한국판 뉴딜 정책의 일환인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공모사업에 적성시립어린이집이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공공건축물 그린 리모델링 사업은 준공 후 15년 이상 된 공공건축물의 노후화에 따른 단열저하, 결로·곰팡이 발생 및 미세먼지 확산 등으로 실내 환경이 열악한 공공건축물의 에너지 성능 향상, 실내 환경개선을 위한 사업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립적성어린이집은 1997년 준공된 북부지역을 대표하는 국공립어린이집이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총 사업비 38천만 원 중 국비 27천만 원을 지원 받아 고성능단열 창호 고효율 냉난방 태양광 석면제거 등을 시행해 에너지 성능을 높이고 쾌적한 보육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시립적성어린이집 관계자는 그동안 기능보강사업비로 LED 조명교체, 보일러 교체 등 관리는 꾸준히 하고 있으나 건축 후 20년 이상 지나 벽체 균열, 옥상 누수 등 개선이 시급했는데 소외지역에 지원돼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우은정 파주시 보육청소년과장은 급격한 기후변화로 인한 미세먼지 등을 저감시키기 위해 앞으로도 신성장 동력인 그린뉴딜을 통한 에너지 성능개선, 쾌적한 실내 환경조성 등 보육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