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의회, ‘파주시 폐기물처리업체 선정 및 업무추진에 관한 행정사무조사 결과보고서’채택  

입력 : 2025-01-13 09:49:17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의회,

파주시 폐기물처리업체 선정 및 업무추진에 관한

행정사무조사 결과보고서채택

 

 

파주시의회(박대성 의장)113일 제25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파주시 폐기물처리업체 선정 및 업무추진에 관한 행정사무조사결과보고서를 채택했다.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결과보고에 따르면 파주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사무는 오랫동안 구역별 대행업체의 변경없이 독점적으로 운영되었으며, 청소대행 사무의 처리에도 많은 문제가 발생하였다. 이에 파주시는 2024년부터 대행업체 선정방식을 변경하였고, 450억원이 넘는 예산을 편성하여 13개 구역에 대해 청소사무를 대행하고 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지역사회에 여러가지 의혹과 민원이 발생되었고, 파주의 한 시민은 334명의 연명을 받아 감사원에 공익감사 청구를 하는 일까지 초래되었다. 이에 파주시의회에서는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시민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사무 전반의 문제점을 점검하고 개선방안을 제안하기 위해 조사를 추진해왔다.

파주시의회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손성익 위원장은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용역 계약, 원가산정, 대행용역 관리 분야에서 문제점이 드러났고, 이에 대한 개선방안을 제시하겠다며 조사결과를 설명했다. 또한이번 조사는 파주시 청소행정을 더욱 투명하고 공정하게 만드는데 목적이 있으며, 이번 결과보고서가 파주시 청소행정을 새롭게 혁신하는 중요한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본회의에서 채택된 결과보고서는 즉시 파주시로 이송될 예정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