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동패유치원, 2학기 학부모 공개수업 실시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 동패유치원, 2학기 학부모 공개수업 실시
- 학부모와 함께하는 공개수업 -
◦ 10월 24일~27일 2학기 학부모 공개수업 실시 |
파주시에 위치한 공립 단설 동패유치원(원장 방진숙)은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학부모 공개수업 및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전시회를 열었다. 이는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바른 이해와 자녀의 유치원 생활을 공유함으로써 교사와 학부모의 신뢰 관계 증진을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이번 학부모 공개수업에서는 그림책을 토대로 한 독후 활동으로 진행되어 교실 전체 벽면에 현수막으로 그림책 속 이미지를 재현하였고 의상, 악기, 게임 도구 등이 준비되어 아이들이 수업에 흥미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번 수업을 통해 아이들이 단순히 그림책을 텍스트로만 보는 것이 아니라 음률, 신체표현, 보드게임, 책 만들기, 지식 동요 등 다양한 형태로 그림책을 보고, 듣고, 표현하여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전인적 성장을 할 수 있도록 교육적 효과를 높였다.
또한 수업이 끝난 후 교실 벽면에 그림책 활동을 진행하며 아이들이 만든 작품을 감상하고 학부모회 동아리 활동으로 만든 도마, 가죽, 라탄 공예와 솔방울, 돌과 같은 자연물과 재활용품을 활용한 다양한 작품을 감상하며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에 대해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공식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다.
학부모 공개수업에 참여한 한 학부모께서는 “자녀의 평소 유치원 생활이 궁금하였는데 아이가 활동에 몰입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고 다른 학부모, 원장선생님과 작품을 감상하며 자유롭게 유치원 교육방침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뜻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동패유치원 방진숙 원장은 “이번 학부모 공개수업을 통해 교사와 학부모가 공동의 목표를 가진 교육적 성장의 동반자 관계를 구축할 수 있었고, 놀go 배우go 성장하는 동패유치원 아이들이 될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과 더욱 긴밀한 소통을 할 수 있는 장을 자주 마련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