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 금릉중학교, ‘독도의 날’ 맞아 독도 사랑 주간 운영

입력 : 2023-10-30 06:40:3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 금릉중학교,

독도의 날맞아 독도 사랑 주간 운영

 

독도 사랑 포스터, 엽서 복도 전시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독도 영상 및 뮤직비디오 시청 (8)

독도 지키기’ 5행시 쓰기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도서관에서독도 퀴즈행사를 진행하고 작품 전시

 

 

파주 금릉중학교(교장 윤정의)1025독도의 날을 맞이하여 1023() ~ 1027() 한 주간 독도 사랑 주간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본 행사에서는 독도가 우리가 지켜야 할 소중한 영토임을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금릉중 학생들이 독도에 관심을 갖고 친숙하게 접근하며 가까이에서 살펴보게 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먼저 독도 사랑 대회를 개최하여 독도에 대한 소중한 정보와 사랑을 담은 포스터 및 엽서를 제작하여 우수작을 교내에 게시하여 금릉중 학생들이 알아야 할 독도에 대한 중요한 내용들을 자연스럽게 익히게 했다.

조회 및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독도가 우리 땅인 이유’, 외교부에서 제작한 독도 관련 영상 등을 시청하였고, 1025() 일과 중에 독도 지키기를 주제로 5행시 쓰기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독도를 사랑하는 금릉중 학생들의 창의력과 자긍심이 돋보인 시간이었다.

 

 

특히 1026() 점심시간을 활용해 도서관에서 진행된 독서 퀴즈 풀기 행사에서는 모둠별 독도 관련 퀴즈를 풀고, 모듬원 전체가 퀴즈를 모두 푼 학생들에게 소정의 간식을 제공하는 등 독도사랑주간 행사 중 금릉중 학생들의 가장 큰 호응을 얻었다.

금릉중학교 윤정의 교장은 학생들의 다양한 작품을 교내에 전시하여 많은 학생들이 1025일이 독도의 날이라는 것을 확실히 알 수 있게 된 의미 있는 시간들이었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