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의회 오창식 의원 5분 자유발언… 청소년 통합지원체계 운영에 대한 제안

입력 : 2023-10-15 13:30:49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의회 오창식 의원 5분 자유발언

청소년 통합지원체계 운영에 대한 제안

 

 

 

파주시의회(의장 이성철) 오창식 의원은 13일 제24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파주시 청소년 통합지원체계 운영에 대한 제안을 위해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다.

 

먼저 오 의원은 청소년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의 속도에 맞춰 새로운 유형의 위기에 신속 대응하며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 통합지원체계인 청소년 안전망 구축 및 운영을 통해 청소년 개인 맞춤형 복지 정책이 필요하다5분 자유발언을 시작했다.

 

이어파주시는 청소년안전망팀을 구성해 청소년 안전망의 공공성 강화를 위한 운영체계 마련 및 지원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탁사업을 통해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교육·자립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더 나아가 청소년문제에 대해 신속히 대응하고 사전 예방 기능을 강화해 청소년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는 청소년안전망팀 및 청소년통합지원체계의 실질적인 역할이 보다 강화될 필요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오 의원은소년 통합운영체계 운영의 적극적인 검토를 통해 청소년들이 여러 위기 형태에 대처하며 개개인에게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제도적인 보완과 기반을 마련해 주기를 바란다고 강조하며 5분 자유발언을 마쳤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