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엠지(MG)파주중앙새마을금고, 파주시 금촌1동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입력 : 2024-11-23 01:59:44
수정 : 0000-00-00 00:00:00

엠지(MG)파주중앙새마을금고, 파주시 금촌1동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파주시 금촌1동은 엠지(MG)파주중앙새마을금고가 엠지(MG)희망나눔 사랑의 집수리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의 주거 환경 개선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사랑의 집수리 사업은 취약계층 가정의 열악한 주거 환경 개선과 낙후된 지역사회 재생에 기여하기 위해 엠지(MG)파주중앙새마을금고와 엠지(MG)새마을금고중앙회가 협력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특히, 생활의 기본인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대상자의 질 향상과 더불어 지역사회의 연대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집수리 지원을 받은 기초생활수급자 어르신은 낡은 화장실과 욕실 개보수, 단열 작업 등을 통해 추운겨울 보다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지낼 수 있게 됐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경복 엠지(MG)파주중앙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이번 사업은 단순한 물리적 지원을 넘어,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데 의미가 있다라며, “지역사회와 동행하며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금촌1동에서도 주방시설 교체와 도배, 장판 등의 작업을 실시했다. 한윤자 금촌1동장은 민관이 협력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도움을 드리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민간 기관 및 단체와 협력해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