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조리읍]『행복나눔 123』릴레이 기부 캠페인 전개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조리읍,『행복나눔 123』릴레이 기부 캠페인 전개
파주시 조리읍 맞춤형복지팀과 행복나눔협의체(조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일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과 소외 이웃 지원을 확대하기 위한 ‘행복나눔 123’ 기부 릴레이 캠페인 사업을 시작했다.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재원 확보와 기부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이 사업은 사용하지 않는 깨끗한 물품 1개 이상을 기부하고 기부자가 다음 기부자 2명을 지목하는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며 3천원 이상의 금액을 현금으로도 기부할 수 있다.
‘행복나눔협의체’ 공동위원장(김순태 조리읍장, 이봉섭 민간위원장)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지역주민 200명 이상의 동참을 이끌어낼 계획이며 후원품은 ‘행복나눔장터’ 바자회를 개최해 판매한 수익금을 저소득 학생 장학금 지원, 반찬 배달 서비스, 주거환경 개선 등 관내 복지 사각지대 대상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김순태 조리읍장은 “지역 주민의 참여와 협조로 추진되는 사업인 만큼 적극적인 동참을 이끌어내 소중한 자원을 뜻있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아침환경공사(대표 김영철·유명기)에서는 뜻 깊은 사업에 동참하고 싶다며 성금 200만원을 기탁하고 지역사회 돌봄 사업의 정착에 힘을 보탰다.
조리읍 맞춤형복지팀은 ‘독거노인·장애인 생일잔치’,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행복나눔 2웃4촌 DAY' 가정방문사업 등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들을 위한 특화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으며 지역주민 복지 체감도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물품 기증을 원할 경우 개별적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조리읍 맞춤형복지팀(☎031-940-5356~7)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