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민주시민교육 온라인 콘텐츠’ 개발
수정 : 0000-00-00 00:00:00
경기도, ‘민주시민교육 온라인 콘텐츠’ 개발
<주요 내용> |
○ ‘경기도 민주시민교육 핵심과정’ 온라인 콘텐츠 개발 및 보급 - 민주시민교육에 대한 이해도 증진, 도민의 참여기회 확대 목적 - 지식(GSEEK)캠퍼스를 통한 서비스 예정 |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은 경기도 민주시민교육의 확산 및 참여기회 확대를 위하여 지식(GSEEK)을 통한 ‘민주시민교육 온라인 콘텐츠’를 개발하여 보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민주시민교육 온라인 콘텐츠’는 경기도 민주시민교육 시범사업 중 하나로 어렵고 낯선 민주시민교육을 좀 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동영상 강의 및 웹툰형 콘텐츠 등으로 개발해 도민이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지식(GSEEK) 캠퍼스를 통해 서비스 될 예정이다.
과정명은 ‘경기도 민주시민교육 핵심과정’으로 ▲선진국의 민주시민교육과 생각하는 시민(조철민 성공회대 사회과학연구소 연구원) ▲민주시민사회와 인권(박민경 국가인권위원회) ▲민주적 의사결정 방법(이현경, 온전함에 이르는 대화 저자) ▲합리적 의사결정을 위한 자료분석(황지원 부천대 교수) 등으로 구성됐다.
경기도의 민주시민교육은 ‘경기도 민주시민교육 조례’에 따라 지난 2016년 시범사업을 거쳐 2017년에는 시군 민주시민교육 지원 공모사업, 민주시민교육 활동가 역량강화 연수, 민주시민교육 가족캠프 및 민주시민교육 포럼 등의 다양한 사업을 통해서 민주시민교육의 확산과 보급에 앞장서 왔다.
이를 바탕으로 2018년도에는 더욱 확대된 민주시민교육 지원사업을 통해 도민의 민주시민의식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보급해 나아갈 예정이다.
박희동 평생교육진흥원장 권한대행은 “민주시민교육 온라인 콘텐츠 개발 및 보급을 통해 경기도민의 민주시민교육에 대한 관심과 참여의식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진흥원은 경기도 민주시민교육 발전을 위해 늘 도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